Lonely Christmas

음원 바로듣기

‘몬스타엑스’표 크리스마스 시즌송
솔로 위한 솔직 공감송 “그놈의 크리스마스”

 

반짝이는 전구들, 커다란 크리스마스 트리, 울려 퍼지는 캐롤 등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거리는 축제 분위기가 된다. 사랑하는 사람과 꼭 잡은 손으로 거리를 거니는 사람들의 얼굴엔 행복감이 감돈다. 그러나 또 다른 누군가에게 크리스마스는 쓸쓸하고 외롭다. 몬스타엑스가 그런 이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즌송 “그놈의 크리스마스”를 발표한다.

 

“그놈의 크리스마스”는 짝사랑하는 사람과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은 솔로의 심정을 담은 곡으로, “그놈의 크리스마스, 그냥 너무 외로워서”라고 독백하며 외로운 영혼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. 몬스타엑스 ‘주헌’이 ‘Ye-Yo!’, ‘나고’와 작사, 작곡, 편곡에 참여해 뮤지션의 역량을 드러냈다. 강렬하고 파워풀한 색채를 자랑하는 ‘몬스타엑스’는 “그놈의 크리스마스”에서 감성적이고 따뜻한 면모를 담아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.

 

‘주헌’은 가수를 준비하는 동안 거리에 꾸며져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들이 자신과는 무관하게 느껴져 “그놈의 크리스마스”라고 생각했던 걸 노래로 표현했다. ‘주헌’은 “누구에겐 쓸쓸할 수도 있는 이 크리스마스에 “그놈의 크리스마스” 들으시면서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감기 조심하세요”라며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.

 

연말마다 ‘스타쉽 플래닛’을 통해 시즌송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‘몬스타엑스’는 “그놈의 크리스마스”를 통해 자신들만의 시즌송도 발표하며 성장기의 한 페이지를 추가했다. 2017년 몬스타엑스는 정규 1집 ,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[SHINE FOREVER], 썸머송 [NEWTON], 다섯 번째 미니앨범 [THE CODE], 스타쉽 플래닛 [크리스마스데이] 등을 발표하며 그 어느 때보다 열일 행보를 보였다. ‘주헌’의 자작곡 “그놈의 크리스마스”로 연말을 뜻 깊게 마무리하며 끝없는 성장을 증명했다..

 

<크래딧>

 

작사, 작곡, 편곡 : 주헌, Ye-Yo!, 나고
기타 : 나고
베이스 : 이진호
키보드 : 이진호, 나고
퍼커션 : 옥재원
코러스 : 옥재원, 김민성
Mixed by 김한구 @ Soundpool Studio
Mastered by 권남우 @ 821 studio